일반산업

(CEO 경영이슈) 소비자의 선택 피로와 기업대응에 따른 시사점

2019-03-13마지황

목차


■ ‘선택’은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이나, 인간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선택지가 과다할 경우 ‘선택 피로’ 발생


■ 최근 기업들은 제품품목 수 축소, 맞춤형 제안 서비스, 정기배송 서비스와 같은 전략을 통해 이러한 소비자의 ‘선택 피로’에 적극 대응 중


■ 금융산업에서도 선택 피로를 줄이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되며, ‘선택 피로’와 ‘관여도’에 따른 상품/서비스별 차별화된 전략 수립 필요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