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충성도 제고 위한 보상 프로그램 개선 필요

2024-04-01이령화

목차
요약

디지털의 일상화로 거래 은행 변경이 손쉬워 지면서 손님들의 거래 은행에 대한 만족도는 높으나

브랜드 충성도는 낮은 양상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의 일환인 보상 프로그램

개편 이슈가 제기되었다. 실제로 Barclays, Lloyds, BoA 등 주요 글로벌 금융회사들은 손님의 경험에

긍정적 만족감을 주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도 충성도 제고를

위해 손님에게 긍정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상을 다양화하는 등 개편이 필요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