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디지털 전환, 완벽함보다 반복적인 개선

2023-09-11이령화

목차
요약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었으나 기대한 재무적 성과의 달성 정도는 1/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한번의 완벽한 전환을 추구하기보다 고객 참여 기반의

반복적인 개선에 초점을 맞출 것을 제안한다. 실제로 U.S. Bank, BofA, Chase Bank 등 글로벌

금융사들은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주기적 개선을 수행하였다. 국내 금융회사들도

긍정적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기반의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