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디지털 전환, 완벽함보다 반복적인 개선
2023-09-11이령화
목차
요약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었으나 기대한 재무적 성과의 달성 정도는 1/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한번의 완벽한 전환을 추구하기보다 고객 참여 기반의
반복적인 개선에 초점을 맞출 것을 제안한다. 실제로 U.S. Bank, BofA, Chase Bank 등 글로벌
금융사들은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주기적 개선을 수행하였다. 국내 금융회사들도
긍정적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기반의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