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언택트 시대, 비금융회사의 임베디드 금융 확산

2021-05-10이령화

목차
요약

코로나19 이후 모바일 앱 사용이 활성화되는 가운데 Everything-as-a-Service 시대를 맞이해 임베디드 금융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비금융 회사의 금융서비스 제공에 대한 젊은 세대의 높은 개방성과 기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 창출 노력 등이 맞물려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이다. Tesla 보험, Google Map 주차장 요금 결제, 네이버, 카카오 페이 등 국내외 다양한 비금융 회사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금융회사의 역할 강화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