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금융권의 고객경험 관련 서베이 결과

2017-02-24심윤보

목차
요약

최근 한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금융사들의 고객경험 개선 노력은 적절치 않은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와 같이 내부요인 개선이 아니라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최우선의 고객경험 전략으로 수정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향후 경쟁상대는 금융사뿐 아니라 핀테크 스타트업, 대형 기술기업 등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보여 금융사들은 고객 유지 및 확보를 위해 이전보다 더욱 고객 편의제공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