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

디지털 시대 글로벌 금융회사들의 브랜드 리뉴얼 전략

2020-01-31오영선

목차
요약

글로벌 금융회사들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브랜드 적용을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디자인이 변경된 글로벌 금융회사들의 브랜드는 선명한 컬러와 뚜렷한 로고타입이 적용되어 모바일 스크린에서 가시성이 높아진 특징을 보인다. 브랜드 리뉴얼은 기업이 스스로를 재창조하기 위한 의지의 표현이며 구성원들 의식 전환의 계기로 작용하기도 한다. 국내 금융회사들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브랜드 전략 방안의 개발과 실행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