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DBS, 부유층 전용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출시

2018-10-08이종수

목차

요약

DBS는 부유층 고객과 RM이 모바일 메신저에서 대화 및 콘텐츠 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Wealth Chat)를 도입하였다. Wealth Chat은 기존 대중화된 메신저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다는 점과 커뮤니케이션 내역을 은행이 자동으로 보관하여 컴플라이언스 규제를 준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WM산업에 도입되는 새로운 디지털 혁신기술들은 현재의 RM-부유층 고객간 접근방식을 대체하기보다는 이들의 관계를 향상시키고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