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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lytics, 은행의 新마케팅 전략 파트너로 부상

2018-09-17이령화

목차
요약

Cardlytics는 카드 사용내역을 분석해 은행이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ardlytics의 강점은 고객의 정보를 보호해야하는 은행의 특성을 반영해 자체적인 보안 시스템을 보유했다는 것이다. 해외에서는 카드 연계 마케팅이 은행의 새로운 채널로 자리매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나 국내의 경우 현재 법적 제약으로 활성화 되지 못한 상황이다. 다만, 향후 마이데이터(My Data) 도입 등으로 활성화될 가능성이 있어 전략적 대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