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페이팔, 파트너십 다양화로 성장 기회 모색

2017-08-14조수연

목차

요약

최근 결제시장은 온·오프라인 간 경계가 약화되며 전통적인 금융회사 뿐 아니라 핀테크 기업, 굴지의 기술기업 등 다양한 사업자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온라인 결제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페이팔은 사용자 규모 확대,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위한 경쟁을 벌임과 동시에 시장 내 다양한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자사의 서비스 영향력을 확대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전략적인 서비스 영역 세분화를 통해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모델 개발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