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금융권, 고객접점에 인공지능 배치 시작

2017-07-17심윤보

목차

요약

최근 글로벌은행들은 향후 인공지능이 고객접점에 배치되어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혁신적으로 전환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 적용확대가 향후에 지점 폐쇄로 이어질 지에 대한 논쟁도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와는 별개로 글로벌은행들은 인공지능 기술 관련 투자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 적용을 확대 중인 국내은행들도 선발주자의 이점이 큰 인공지능 분야 특성을 고려해 초기단계부터 종합적인 전략을 수립해 투자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