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하나Knowledge+) ‘Ugly-Cute’ 라부부 열풍
2025-08-14강미정
목차
요약
■ 중국 완구 브랜드 팝마트의 캐릭터 인형인 라부부 열풍이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신제품 출시 때마다 품귀 현상이 나타나고, 한정판 가격도 급등
■ 라부부 등의 굿즈는 감성적 가치를 위해 기꺼이 지출하는 중국 Z세대의 소비
문화에 부합하며, 청년층의 감정 해방구로도 활용
■ 불확실한 환경 속 심리적 안정이 필요한 글로벌 Z세대들에게도 어필
■ 팝마트는 다른 세대에 비해 IP에 쉽게 몰입하는 Z세대의 소비 심리를 공략
■ 금융회사도 고객과의 감정적 유대감 형성을 위해 캐릭터 IP를 활용할 필요
-
이전글다시, 트럼프 시대 : 트럼피즘의 나비효과
-
다음글다음글이 없습니다.
관련 보고서
#라부부
#Z세대
#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