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하나Knowledge+) Z세대의 온라인 놀이터로 성공하라

2022-08-26강미정

목차
요약

■ 중국 혁신기업들은 Z세대를 사로잡으며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
■ 틱톡(TikTok):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즐기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지원
■ 쉬인(SHEIN): Z세대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패스트패션 업체로서의 입지 구축
■ 두 기업 모두 소비자가 스스로 알아서 즐기고, 브랜드 마케팅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놀이터 공간을 마련한 것이 성공 요인
■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전략이 강화되는 가운데 국내 금융권도 Z세대를 타겟팅해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