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2024년, 은행이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2023-11-27장혜원
목차
요약
글로벌 금융기관 마케터들은 예금 확보, 신규고객 유치, 고객관계 강화를 2024년 은행이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과제로 꼽았다. 디지털 혁신으로 금융 및 비금융 간 경계가 모호해지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은행은 마케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조용한 이탈’(Silent Attrition)과 같은
위기에 직면해있다. 더욱이 디지털 소비환경이 성숙해짐에 따라 고객 기대도 높아지고 있어 은행은
최첨단 솔루션을 활용한 초개인화 서비스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