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

알파세대 겨냥한 기업들의 키즈테크

2022-11-14김지현 연구위원

목차
요약

2010년~2024년에 태어난 알파세대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세대가 될 예정으로 시장 선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성인 대상의 기업들도 알파세대로 타깃을 확대하고 있으며, 알파세대의

특징에 맞게 디지털 기반의 창조와 참여의 재미가 가미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해외 금융회사들도

이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제공에 경쟁중이며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한 핀테크사도 탄생했다. 국내

은행은 알파세대 전용 서비스로 대부분 교육의 비중이 높아 금융상품과 서비스 확대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