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Citi, 디지털 활용한 APAC 대중부유층 공략 강화

2018-03-19이재완

목차

요약

Citigroup은 APAC(Asia-Pacific) 지역에서 대중부유층을 겨냥한 WM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 부유층 ·초부유층 고객에게 제공하던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설계 등의 서비스를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여 아시아 지역 대중부유층 고객에게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반면 경쟁사들은 초부유층을 주력으로 RM 고용을 확대하여 서비스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은행들도 WM고객 동향 및 자사 Segment 전략을 고려하여 WM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