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美 대형 은행들, 조직 문화 쇄신 노력

2017-04-07이수영

목차


요약

월스트리트 은행들은 일련의 스캔들로 인해 보다 윤리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문화로의 쇄신을 강하게 요구받고 있다. 이에 외부 전문가를 통한 객관적이고 다각도의 기업 문화 진단,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내부 소통, 최고 경영진의 지속적인 메시지 전파 등을 통해 조직 문화 쇄신에 노력하고 있다. 국내 은행들도 대부분 ‘고객 중심’과 ‘정직’을 최우선적인 가치로 삼고 있기에, 최근 해외 글로벌 은행들의 다양한 시도들을 참고해 보다 고객 중심적 조직문화 강화에 노력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