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日 스루가은행, 틈새고객 발굴로 고수익 달성

2014-11-24이경진

목차

요약

일본의 지방은행인 스루가은행은 대형은행 및 다른 지방은행과 달리 은행들이 기피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상대적으로 고금리 대출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차별화 전략이 가능한 것은 오랜 기간 축적된 개인고객 데이터와 전문성뿐만 아니라 트렌드 변화에 적합한 아이디어로 틈새상품을 출시한 데 있다. 국내 은행들도 수익성 악화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여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설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