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Credit Suisse, 아시아 WM 비즈니스 강화

2016-11-07이경진

목차

요약

Credit Suisse는 아시아 지역에서의 WM 비즈니스 강화 전략을 지속하고 있다. 이는 중국을 포함한 신흥 아시아 지역의 성장성 둔화 우려가 증대됨에도 불구하고 유럽이나 그 외 지역대비 성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한 데 기초한다. 아시아 지역 공략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는 가족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WM 비즈니스를 IB와 접목하여 고객기반을 확대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국내 은행들도 해외 진출과 관련한 유망지역을 선정한 이후 적극적인 전략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