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북미 청년층, 비금융업체 금융서비스 선호

2014-06-09손정락

목차

요약

북미에서는 18~34세 청년층을 중심으로 PayPal, Costco, Apple 등 비금융회사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쟁이 더 이상 금융권 내에서만 이루어지지 않음을 의미한다. 실제 통신업체, 유통업체 등이 금융서비스를 점차 확대하고 있어 향후 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높다. 국내에서는 규제가 강해 아직 본격적인 경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나 향후 규제환경 변화에 대비해 시장변화를 주시하고 청년층에 대한 접점을 강화해 나갈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