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트렌드

(하나Knowledge+) 아트에 빠진 금융

2024-12-27이재완

목차
요약

■ 국내 미술시장은 구조적인 변화를 동반하며 큰 폭으로 성장하기 시작하여

    미술품 수요저변 및 유통기반이 확대되는 새로운 국면에 직면


■ 금융소비자들은 미술품을 점차 투자자산으로 인식하는 추세이며, 특히

    MZ세대는 높은 구매 의향을 보유


■ 국내 금융회사들은 WM1 서비스 차별화, ESG 실천을 위해 미술품 관련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미술품 투자 니즈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 중


■ 금융회사는 미술시장에서 금융의 역할 및 손님 니즈 변화를 고려하여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미술품 관련 서비스 역량을 제고할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