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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모건, 대면·디지털 채널의 조화 전략을 추구

2023-06-19송형은

목차
요약

지점 축소 일변도의 글로벌 은행과 달리 JP모건 체이스는 지점의 효율적 재배치와 함께 디지털

연계를 적극 꾀하고 있다. 지난 Investor Day 2023에서 JP모건은 온·오프 채널의 공존을 통해 예금

규모가 증가했다는 성과를 발표했다. JP모건은 대면·디지털 채널이 서로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판단 하에 이러한 전략을 실행 중이다. 이에, 국내 금융사들도 대면

채널에 대한 손님의 수요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채널 전략에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