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DT의 정점은 점포 디지털화를 통한 온⋅오프 일원화

2022-03-21양정우

목차
요약

코로나로 인해 은행은 비대면 채널에 집중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이원화가 심화되었다.

간극을 좁히기 위해 점포 디지털화가 필요하며, 이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디지털 기기의 도입뿐만

아니라 손님의 휴먼 터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더불어 은행은 인프라 투자를 통해 디지털 기반을

마련하고, 해당 기반을 활용한 상담 및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국내 은행도 점포 디지털화를

최종 목표가 아닌 온⋅오프 채널 일원화를 위한 초석으로 삼고, 장기적인 전략 마련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