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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금융기관, 고령층 디지털금융 서비스 차별화

2021-10-12윤선영

목차
요약

미국은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를 해소하기 위해 이동식 점포, 시니어 전용 창구 등 오프라인 채널을

특화시키는 한편, 그들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서비스에 집중한다.

사기 방지 목적의 AI 머신러닝, 계정의 공동 관리 시스템, 생체 기술 접목 등이 그 예이다. 국내

역시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금융 정책 마련, 교육 강화, 특화 앱 개발 등이 추진되고 있으나 이들이

손쉽게 접근하고, 안전하게 재정을 관리/지원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서비스 개발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