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로열티 프로그램을 활용한 고객유치 전략

2021-06-07정윤영

목차
요약

최근 디지털 기술 접목과 더불어 단순하면서도 개인화된 서비스, 즉각적인 혜택 위주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제시되고 있다. 그동안 복잡한 구조로 큰 효과를 누리지 못했던 로열티 프로그램이 구조적 변화를 통해 다시금 조명 받고 있으며, 금융회사의 중요한 모객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국내 금융사들도 경쟁적으로 다양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는 가운데 장기간 지속가능하고 고객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과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 개발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