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넷플릭스의 아카데미 수상과 콘텐츠 시장의 변화

2019-04-01김문태

목차
요약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제작 영화 'Roma'가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영화계의 넷플릭스 수용과 자체 콘텐츠 강화를 의미한다. 넷플릭스는 영화 유통의 가격 차별화 전략을 구독료로 단순화시키며 소비자 고민을 가입 여부로 통합하였다. 또한, 번들링과 단일 유통망에 의한 규모 및 다양성 확대는 작품성 위주 제작의 토대가 되었다. 구독 및 번들링에 자체 콘텐츠를 결합한 넷플릭스와 해당 모델의 영향력이 국내외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확대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