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시니어 계층, 금융권 중심 고객층으로 부상

2016-10-04김혜미

목차

요약

Financial Brand는 금융기관들이 베이비부머나 밀레니얼세대 등 특정 세대뿐만 아니라 50세 이상의 시니어 계층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미국의 50세 이상 인구의 경제적 가치는 미국과 중국을 제외한 여타 국가의 GDP규모를 압도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경제력을 갖춘 시니어고객들이 금융업을 포함한 전 산업에서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하고 있어 은행들은 시니어 고객 유치 및 관리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