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BofA, 통합 채널 전략 강화

2014-02-10김지현

목차

요약

최근 Bank of America의 신규 모바일 고객 및 모바일채널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 BofA는 그동안 온라인·모바일 IT 플랫폼에 적극 투자하며 비대면채널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다. 이와 더불어 대면채널 관점에서도 수익성 기반하에 지점 커버리지를 재편하며 통합적인 관점에서 멀티채널 운영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국내 금융기관들도 스마트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채널 활성화와 더불어 대면채널의 수익창출 극대화를 위한 채널운영의 질적 성장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