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구글 트렌드’로 본 2013 금융소비자 트렌드
2013-12-13연구소
목차
‘구글 트렌드’를 통해 전세계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사를 살펴보면, 대출상품에 대한 관심도는 금융위기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아직 낮은 상태에 머물러 있으며, 모바일, 태블릿뱅킹 등 뿐 아니라
전통적 채널인 지점에 대한 검색률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셜미디어 중에서는
페이스북이 가장 높은 검색률을 보였으며, 빅데이터, 컨텐츠 마케팅, 옴니채널 뱅킹 등이 2013년
큰 관심을 끌었다. 국내 금융권도 트렌드 파악을 위해 검색 통계 활용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요약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아직 낮은 상태에 머물러 있으며, 모바일, 태블릿뱅킹 등 뿐 아니라
전통적 채널인 지점에 대한 검색률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셜미디어 중에서는
페이스북이 가장 높은 검색률을 보였으며, 빅데이터, 컨텐츠 마케팅, 옴니채널 뱅킹 등이 2013년
큰 관심을 끌었다. 국내 금융권도 트렌드 파악을 위해 검색 통계 활용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