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글로벌 은행의 손님 친화적 채널 전략

2025-06-23김종현

목차
요약

최근 BofA, Wells Fargo 등 대형 금융사는 디지털화 및 전통적 창구의 역할 변화 등을 통해 손님 친화적

채널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팬데믹 이후 디지털 전략을 기반으로 은행들의 점포 수가 축소되었으나, 신뢰도가

중요한 핵심 업무에 대한 대면 선호도가 여전히 높게 나타면서 손님 경험 차별화를 위한 오프라인 점포의

중요성이 재부각되고 있다. 국내 금융사는 디지털 강화 전략 속 특화 점포 등을 통해 손님 접점을 확대하는

등 지점 역할 재설계와 채널 전략 다변화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 및 손님 경험 차별화 등에 주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