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트렌드
(하나Knowledge+) 헤어지지 못하는 손님, 떠나갈 수 없는 브랜드
2025-05-16윤선영
목차
요약
■ 충성도는 브랜드와의 장기 관계 형성이 핵심, 금융소비자도 가장 오래 거래한
은행을 주거래로 인식하지만 애착없는 거래 유지(유사 충성)를 경계
■ 기술 발전으로 디지털 환경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차별화가 약화되고,
혜택 중심의 브랜드 로열티 프로그램의 활용이 강조
■ 금융브랜드와의 진정한 충성 관계를 위해 ‘금융생활 웰니스’를 측정 지표에
포함해 지속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
■ 브랜드 충성도 관리를 위해 손님 중심의 목표 설정-성과 확인-목표 조정의
순환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관리 효율성을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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