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단
테슬라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은 성공할까?
2024-07-08이승훈 가천대 교수
목차
요약
테슬라의 로보택시 전략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에서 이동 플랫폼이라는 비즈니스 모델로의 변경을
의미한다. 자율주행이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우버가 지배하고 있는 이동 플랫폼 영역에 도전을 선언한
것이다. 테슬라는 아직 아무런 플랫폼 자산을 갖고 있지 못하기에 공급자와 수요자 시장 모두를
키우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비즈니스 모델 변경과 더불어 플랫폼 성립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앞에 둔 테슬라의 선택에 주목해보자.
동일저자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