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

(하나Knowledge+) 지점과 사랑에 빠진 JP Morgan Chase

2023-08-11심윤보

목차
요약

■ 최근 전세계적으로 은행권이 지점 수를 축소하는 가운데, JP Morgan Chase(이하 Chase)는 ‘지점과 사랑에 빠졌다’라고 말하며 신규 지점을 확대
■ Chase는 지역 및 손님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신규 지점을 설립
■ Chase는 대면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지점과 디지털 채널이 상호보완적 관계라고 인식하고 지점의 커버리지 확대에 집중
■ Chase는 지점의 효과로 ‘예금 유치력 강화’와 ‘종합 판매채널’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을 제시
■ 은행이 지점 네트워크 효율화를 추진할 때, 각 지역별 지점 효익의 면밀한 분석을 통한 지점 최적화 전략 수립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