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

금융상품 방문판매 채널의 변화 방향

2023-05-08정승희 연구위원

목차
요약

2022년 말 방문판매법 개정을 계기로 금융상품 판매 채널의 변화가 본격화되는 추세로, 향후 영업점

축소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하고 고령층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방문판매 채널의

활용도는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여 판매할 수 있는 GA(General Agency),

투자자문사 등 비전속 채널의 영향력이 증대될 가능성이 높다. 금융회사는 방문판매 채널의 효율적인

활용 방안 모색과 더불어 관련 제도 정비에 대응하여 내부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