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하나Knowledge+) 기업은 왜 데이터 분석에 성공하기 어려울까?

2023-04-14황성영

목차
요약

■ 의사결정에 필요한 만능키처럼 이슈화됐던 ‘빅데이터’와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기업의 실제 만족도는 아직까지 회의적임
■ 기업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품 출시 시도 후 실패하는 사례도 속출
■ 빅데이터에 대한 높은 기대에 비해 모호한 분석목표 정의는 프로젝트의 방향성 상실 및 인사이트 품질 저하를 야기하곤 함 
■ 데이터 조직에 대한 경영진의 지원과 인프라 도입에 그치지 않는 분석역량 내재화를 통해 데이터 친화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