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하나Knowledge+) 브랜드 서사에 스밀 때, 소비자가 팬이 되는 순간

2023-03-24윤선영

목차
요약

■ S&P500기업들의 기업가치 중 브랜드를 포함한 무형자산의 비중이 90%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소비자의 구매 결정 및 기업의 리스크 완화에도 브랜드의 영향력이 주요
■ 브랜드를 각인하고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기술 등 환경 변화와 소비자 인식 변화에 초점을 맞춰서 진화
■ 이처럼 시장이 초세분화되고 미디어 환경이 파편화되며 시대정신과 재미를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를 감안할 때, 브랜드 내러티브 전략에 주목할 필요
■ 금융업권은 브랜드의 가치를 내러티브로 풀어냄으로써 소비자를 몰입시키고, 그에 기반한 지속적 실천을 통해 브랜드의 신뢰를 형성할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