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하나Knowledge+) 추억의 '레트로', 미래 금융에서 Begin again

2022-05-02윤선영

목차
요약

■ ‘레트로’는 Retrospect(회상)의 줄임말로 과거의 익숙·편안함을 불러일으켜 현재 긍정적 위안과 행복을 즐기도록 유도하는 시대적 현상
■ 금융권에서 레트로는 물리적 요소(카드/통장, 점포 등)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접목
■ 감정을 자극하는 레트로와 이성적 판단이 중요한 금융의 조합이 어색할지 모르나 실제 레트로가 금융거래 활성화 및 충성도 제고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 확인
■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서 레트로의 활용은 소비자와 간극을 좁히는 효율적 수단이 되고 기술과 추억이 융합된 새로운 문화ㆍ트렌드로 발전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