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

(CEO 경영이슈) MZ세대를 공략한 후불결제(BNPL) 서비스의 부상

2021-06-07고은아

목차
요약

■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자상거래 시장이 고성장 중이며 디지털 결제 수단인 BNPL(Buy Now, Pay Later) 서비스가 MZ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 
가맹점은 무이자 할부 기능과 소액 신용공여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제품 구매력을 높여 매출액을 증대시키며 BNPL 기업은 MZ세대 고객을 확보하는 통로로 활용
BNPL 사업자는 기존 신용카드사가 소비자에게 부과하는 것보다 낮은 연체이자와 비용을 부과하고 가맹점에게는 높은 수수료를 수취
국내 후불결제는 제도의 차이로 해외와 같은 선풍적 인기는 기대하기 어려우나 MZ세대를 겨냥한 서비스로 금융 플랫폼의 차별화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