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한 어린이금융 전략

2020-12-01박지홍

목차
요약

GlobalData는 글로벌 금융회사의 어린이금융 전략 사례을 분석하고 시사점을 제시했다. 어린이금융 확대를 위해서는 금융 교육을 핵심으로 하되 흥미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관계 유지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연령대·소득수준 등 어린이 및 부모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전략도 함께 갖춰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내 금융회사들도 미래 잠재고객 확보 차원에서 향후 어린이금융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