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보험사, 전략적 디지털 파트너쉽으로 미래 대비

2020-08-18최제민

목차
요약

코로나19로 온라인 소비가 급격히 늘어나고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보험산업의 디지털화도 기존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환경에서 보험회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인 디지털 파트너 선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특히 통신사와 같이 강력한 고객기반 및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고객 여정에 따라 다양한 보험상품을 제공할 역량이 있는 파트너와의 협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보험회사의 성패를 가늠할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