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

국내 미세먼지 추세와 업종별 매출 현황 분석

2019-08-19박상현

목차
요약

국내 연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지난 20여 년간 감소 추세이며 주요 대도시의 미세먼지 농도도 감소하고 있다. 그러나 2013년부터 미세먼지 정책 시행과 대책 발표로 관련 뉴스가 전년 대비 150% 이상 증가하며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었는데, 실제로 미세먼지 농도와 뉴스의 증가는 인터넷 키워드 검색량의 증가로 나타나고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편 주요 언론사가 2018년 최소 200일 이상 미세먼지 뉴스를 보도하였고 ‘중국’이 연관 키워드로 많이 언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