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디지털 고객의 수익 기여도가 확대되는 아시아

2018-05-14주윤신

목차

요약

아시아 지역에서 디지털 뱅킹 침투율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전문은행, 비은행 핀테크 기업 등이 디지털 고객층을 중심으로 영업을 강화하면서 전통적 은행에 위협이 되고 있다. 디지털 이용에 적극적인 고객은 비디지털 고객에 비해 고객유지 비용은 적게 드는 반면, 실제 가입하는 상품수가 많아 은행 수익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고객군이다. 국내 금융회사도 디지털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함께 디지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