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자산관리업계의 소셜미디어 활용 필요성

2016-07-18최원근

목차

요약

오늘날 소셜미디어는 많은 투자자들에게도 일상적으로 애용하는 가상공간이 되고 있다. 그럼에도 상당수 자산관리업체들은 그 활용가치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대응에 아직 소극적이다. 소셜미디어는 자산관리업체에 브랜드와 사고 리더십 촉진, 젊은 세대 접근 등 마케팅부터 고객문의 대응 등 고객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가 활성화된 국내에서도 자산관리업계는 대고객 적극적인 대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강화 통로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