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모바일 뱅킹 애용 고객의 특성

2015-05-18정승희

목차

요약

최근 Datamonitor의 조사에 따르면 주요국 은행고객 가운데 매일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고객(mobile enthusiast)들은 약 10%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들 고객군은 평균적으로 연령대가 낮으며 소득 수준이 높아, 교차판매 측면에서 매우 매력적인 고객군이다. 그러나 비모바일 고객 대비 서비스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고 타 은행으로 이동할 가능성도 높은 편이어서 자산관리에 대한 이들 고객의 높은 니즈를 파악하여 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