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멤버쉽 > 저작권 정책
1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간하는 자료들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그 저작권은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연구소가 발간하는 자료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2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간하는 자료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활용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도 하나금융경영연구소와 사전에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협의 또는 허락을 얻어 자료의 내용을 활용하는 경우에도 출처가 하나금융경영연구소임을 밝혀야 합니다.
3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자료를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게재하는 경우 사전 허락을 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해당 사이트에서 저희 연구소 홈페이지의 해당 페이지(서브도메인)로의 링크만을 허용하며, 자료 파일의 직접적인 업로드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4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자료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의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보도, 비평, 교육, 연구 등을 위하여는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별도의 협의 및 허락없이도 저희 연구소의 자료들을 인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인용은 저작물의 일부분에 한정되어야 하며 전체 내용의 10% 이상을 인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침해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6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자료를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고 개인적으로 이용하거나 가정 및 이에 준하는 범위 안에서는 복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사를 포함한 기타의 단체에서 내부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복제하는 경우에는 그 회사가 영리회사가 아니더라도 복제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7
저희 연구소의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여 저작권법 제136조 규정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8
기타 사항은 저작권법 및 저작권법시행령, 저작권법시행규칙 등에 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위와 관련된 사항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분석실 박범진 전문위원(T: 02-2002-2641, pbj0817@hanaif.re.kr)에게 문의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