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하나금융포커스
191223.jpg

[ 금융경영브리프 ]

IT 기업의 뱅킹 서비스에 대한 은행의 고객 확보 전략

작성자 | 최희재

2019-12-23

조회수 | 590 원문 | it 기업의 뱅킹 서비스에 대한 은행의 ...

 

Share | 미투데이

목차


요약

대형 IT 기업의 금융업 진출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 기업들의 금융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고객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여 고객이 불편함을 느껴 이탈하지
않도록 디지털 역량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단, 은행들은 디지털화를 추진하되 일부 업무에 대해서는
대면 방식을 유지하여 대면과 비대면의 조합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은행들도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IT 기업과의 협업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6   2020년 은행업, 빅테크 기업의 도전 속 트렌드 변화 예상 2020-03-02 최희재
5   IT 기업의 뱅킹 서비스에 대한 은행의 고객 확보 전략 2019-12-23 최희재
4   변혁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유럽 리테일 은행 2019-06-21 최희재
3   (CEO 경영이슈) 금융혁신을 주도하는 핀테크의 역습 2019-06-19 최희재
2   DBS, 인도시장의 성장성 높이 평가해 현지법인 설립 2019-03-29 최희재
1   OCBC, 중소기업 전용 디지털 대시보드 출시 2019-02-18 최희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