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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경영브리프 ]

은행, 고객 경험 증대를 위한 노력이 필요

작성자 | 김효섭

2019-12-09

조회수 | 961 원문 | 은행, 고객 경험 증대를 위한 노력이 필...

 

Share | 미투데이

목차


요약

컨설팅社 Capgemini는 기존 은행들이 향후 도래할 Open X 시대 대응을 위해 고객 경험 증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현재 은행들은 업무 난이도에 관계없이 한정적인 고객 접점
및 더딘 업무 처리 등으로 고객 만족도가 낮은 반면, 핀테크 기업들은 디지털 채널을 통한 낮은
비용, 사용의 편리함, 빠른 서비스 등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 이에 대해 은행들은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대응 방안을 모색해야 할 시점인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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