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연구보고서 >  일반산업
report.jpg

[ 산업 공통 ]

디지털시대의 소비 트렌드 변화와 골목상권의 부상

작성자 | 연구소

2019-10-17

조회수 | 1600 원문 | (ceo 경영이슈) 디지털 시대의 소 비...

 

Share | 미투데이

목차

  • 경리단길, 힙지로 등의 신흥 골목상권들이 스마트폰 서비스(SNS, 지도앱)
    및 디지털 시대의 핵심 소비 주체인 밀레니얼 세대를 기반으로 부상


    신흥 골목상권은 상권 입지의 중요도 약화, 오프라인 경험 공간의 가치
    증대, 상권 생애주기의 단축 등 디지털 시대의 소비 특성을 나타냄


    오감, 공간, 사람, 온오프라인 연결을 통한 차별적인 경험 공간 설계와
    상권 생애주기 단축 대응을 위한 퍼플 카우 및 롱런 전략이 필요함을 시사

요약


2780   하나금융포커스 [제9권 22호] 2019-11-11 연구소
2779   국내 금융시장 2019-11-11 연구소
2778   해외 금융시장 2019-11-11 연구소
2777   2020년 금융산업전망 2019-10-31 연구소
2776   2020년 주요 산업 전망 2019-10-30 연구소
2775   2020년 경제·금융시장 전망 2019-10-30 연구소
2774   Hana Insight 2019. 3Q 2019-10-30 연구소
2773   하나금융포커스 [제9권 21호] 2019-10-28 연구소
2772   국내 금융시장 2019-10-28 연구소
2771   해외 금융시장 2019-10-28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