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연구보고서 >  일반산업
캡처857.jpg

[ 산업 공통 ]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 행태의 변화 Ⅱ

작성자 | 연구소

2020-12-16

조회수 | 8600 원문 |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 행태의 변화ii...

 

Share | 미투데이

목차



  • ▣ 코로나19로 인한 업종별 매출 증감 분석


    ▣ 결론 및 시사점

요약




■ 코로나19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보다 자전거, 오토바이 등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니즈가 확산됨


■ 건강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면서 보험과 건강기능식품의 판매가 증가했고, 그린 하비에 대한 관심이 증가


■ 자택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인테리어와 가구판매점의 매출이 증가


■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매출이 지난해보다 가장 크게 감소한 여행업과 레저/문화 관련 업종


■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업종은 자전거, 온라인 쇼핑, 그리고 “홈쿡”을 위한 식재료 관련 업종


■ 귀성객이 없었던 올해 추석 연휴로 인해 고속도록통행카드, 철도, 주유소 등 이 가장 큰 매출 피해를 봄


■ 고향 방문 대신 올해 추석 연휴는 레저/취미생활에 주로 할애했고, 대리운전과 입시학원도 특수를 누림

2908   2021.1월 금통위 결과 분석 및 향후 전망 2021-01-21 연구소
2907   하나금융포커스 [제11권 02호] 2021-01-17 연구소
2906   국내 금융시장 2021-01-17 연구소
2905   해외 금융시장 2021-01-17 연구소
2904   하나금융포커스 [제11권 01호] 2021-01-05 연구소
2903   국내 금융시장 2021-01-05 연구소
2902   해외 금융시장 2021-01-05 연구소
2901   시중 자금흐름 점검 및 금융시장 전망 2020-12-23 연구소
2900   하나금융포커스 [제10권 26호] 2020-12-21 연구소
2899   국내 금융시장 2020-12-21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