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Capgemini, 전통 은행들에 개인화된 가치 제공 제언

2022-05-13이재완

목차
요약

디지털화와 플랫폼 기반 사업모델의 등장으로 고객들이 은행에 기대하는 니즈가 변화했다. 하지만

전통 은행들은 민첩한 핀테크와 기술기반 회사들에 비해 제반 인프라가 뒤쳐져 있어 고객 니즈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새로운 환경에서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채널에 상관없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으로 부상함에 따라, 국내 금융회사들도

옴니채널 전략을 제고하고 BaaS 도입을 장기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